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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턱걸이 초보들을 위한 글2017-06-06 12:0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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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턱걸이 초보들을 위한 글

제목에서 적었듯이 초보자들을 위한글이야

턱걸이를 시작하려는데 하나도 못하는사람들을 위해서 한번 내 경험에 따라서 적어보려고 해

극 초보들을 위한 글이기에 아마 큰 도움은 주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위해 써볼게


일단 처음 턱걸이[풀업]을 할때는 처음부터 팔을 다 피고 올라가긴 많이 힘들거야

그러니 일단 점프를 해서 팔을 어느정도 접고 그 상태를 유지한상태로 풀업을 해봐

팔을 완전히 피고 시작하는거와 어느정도 접고 시작하는거는 차이가 있어서 하기는 편할거야


팔을 접고도 올라가기 힘들다 싶으면 바로 네거티브 풀업이나 올라가서 매달리기로 최대한 버텨봐

네거티브 풀업을 할때는 갯수를 미리 정해놓고 5개를 할거라 정했으면 남은 힘을 잘 생각해서 일정한 속도로 5번을 하도록 힘을 잘 분배해서 해봐

나같은 경우는 친업도 병행해서 하니까 더 금방 늘었던거 같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내가 가장 많이 도움이 됐다고 생각하는 동작은 스케퓰라야 [ https://www.youtube.com/watch?v=-h-nCQtdnJI ]

기본적으로 위의 운동들을 하고 저 동작을 10~12번씩 5~8세트씩 반복했었어

처음에는 감잡기 어려운데 하다보면 어느정도 감도 익혀지고 많은 도움이 되는 동작이니 많이 추천하는바야


나는 풀업->친업->네거티브->스케퓰라 이런식으로 계속 반복했어


놀이터에서 하면 딥스나 니레이즈 레그레이즈도 병행해서 하면 더 이쁜몸이 만들어질거야 


설명이 부족한거 같아서 추가적으로 적어볼게


1,풀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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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턱걸이야 손의 그립을 저런식으로 자신의 반대 방향을 잡고 하는 자세라 생각하면 돼


2,친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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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을 잘보면 풀업과 반대로 손바닥이 내쪽을 향해있지? 이 자세로 하는게 친업이야


3,딥스 [가슴,삼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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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기본적인 딥스 자세야 봉의 높이에 따라 다리를 접어도 되고 안접어도 돼


4, 니 레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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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철봉에 매달린 상태로 무릎을 올렸다 천천히 내렸다 하는 자세야 이때 반동은 최대한 없애면서 하는게 좋아


5, 레그 레이즈 [하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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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니 레이즈 자세랑 비슷하지만 무릎이 아닌 다리 전체를 써서 들었다 놨다 하는 동작이야 이때 다리를 완전 다 피지 말고 살짝 굽히고 하는게 좋아

나같은 경우는 레그 레이즈를 하기에 너무 힘들어서 니 레이즈 먼저 하다보니까 자연스럽게 레그레이즈 되더라


6,네거티브 풀업, 친업


네거티브는 풀업이나 친업을 점프해서 올라간다음 천천히 내려오는거야

1번의 사진자세에서 힘을 주며 천천히 내려온다 생각하면 돼


마지막으로 항상 정자세로 하려고 노력하는게 좋아

친구랑 같이하면 더 재밌게 할수도 있고 자세가 옳은지 틀린지도 서로 알려줘서 많은 도움이 되니까

주위에 친구들을 꼬셔서 같이하는것도 많이 도움될거야


나는 놀이터에서만 운동해서 철봉만 하기 뭐해서 평행봉도 같이했던거야 평행봉이 없다거나 하면 팔굽혀펴기도 같이 해주면 좋아

이렇게 글을 쓰지만 나도 운동을 시작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진짜 막 시작하는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싶어서 쓴 글이야

결국 자신이 꾸준히만 하면 좋은효과를 볼거야 좋은결과 있길 바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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